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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후지필름㈜, ‘팝업스토어…더 셀피룸 : 기억하고 싶은 하루’ 오픈

수원 타임빌라스에서 '더 셀피룸 : 기억하고 싶은 하루'
'기억의 스튜디오', '네컷의 하루', '인스탁스' 체험존, '소소일작' 전시 등
인기 만화 '괴수8호'와 콜라보한 한정판 네 컷 사진 템플릿 수원 팝업

지이코노미 정길종 기자 |한국후지필름이 5월 1일부터 수원 타임빌라스에 사진문화 팝업스토어 ‘더 셀피룸 : 기억하고 싶은 하루’를 열었다.

 

운영 기간은 7월 31일까지다. 이번 팝업은 가정의 달과 여름 휴가철을 겨냥해 가족 단위 방문객과 쇼핑몰 방문객에게 아날로그 감성을 선사할 목적으로 기획됐다.

 

‘더 셀피룸’은 사진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체험존으로 구성됐다. ▲셀프스튜디오 ‘기억의 스튜디오’ ▲포토 키오스크 ‘네컷의 하루’ ▲즉석필름 카메라 ‘인스탁스’ 체험존 ▲아날로그 사진문화 캠페인 ‘소소일작’ 등을 한 공간에 모았다.

 

‘기억의 스튜디오’는 한국후지필름이 40년간 축적한 점포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셀프 사진관이다. ‘네컷의 하루’에서는 네 컷 사진을 찍고 다양한 템플릿을 직접 선택해 계절감 있는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인스탁스 체험존’은 신제품 ‘인스탁스 와이드 에보’를 포함해 다양한 콜라보 패키지를 구매하거나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소소일작’ 전시는 세 명의 사진작가 작품을 통해 아날로그 사진문화의 매력을 전달한다.

 

또한 사진을 고르고 인테리어 소품으로 만들 수 있는 ‘아날로그 사진쇼핑’ 서비스도 마련됐다. 보스 라이즈 팝업에서 선보였던 디지털 사진쇼핑을 아날로그 감성으로 확장한 것이다. 굿즈, 퀵스냅 등 다양한 사진 상품도 함께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눈에 띄는 콘텐츠는 인기 만화 ‘괴수8호’와의 콜라보다. 한국후지필름의 네 컷 사진 브랜드 ‘필름한잔’은 수원 타임빌라스 팝업과 잠실 월드타워점에서 ‘괴수8호’ 등장인물과 포스터를 담은 한정판 네 컷 사진 템플릿을 공개했다.

 

영화 포스터와 캐릭터 특성을 담은 5가지 템플릿은 오직 수원 타임빌라스 팝업과 필름한잔 잠실 월드타워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수원 타임빌라스 팝업은 5월 15일까지, 잠실 월드타워점은 5월 21일까지 괴수8호 한정판 템플릿을 만날 수 있다. 영화관 옆 네 컷 사진 브랜드 필름한잔은 ‘쏘우’, ‘구룡성채’, ‘노량’ 등 다양한 영화 IP와 지속적으로 콜라보를 이어오며 영화 콘텐츠와 체험을 결합한 네 컷 사진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한국후지필름은 이번 팝업을 통해 쇼핑몰을 찾는 전 세대를 겨냥한 사진 경험을 다각화하고, 단순 판매를 넘어 기억과 감성을 남기는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했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대체할 수 없는 오프라인 경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사진을 매개로 고객들이 일상의 순간을 특별하게 기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