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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북구, 통신판매업 집중관리...건전한 온라인 거래 환경 조성

- 신고 미이행 업체 시정권고 및 직권말소… 소비자 피해 예방 목적

 

지이코노미 한정완 기자 | 광주광역시 북구는 건전한 온라인 거래 질서 확립과 소비자 보호를 위해 ‘2025년 하반기 통신판매업 일제정비’를 오는 10월 13일부터 11월 28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비는 관내에 등록된 통신판매업소 6,033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전자상거래법」에 따른 변경신고 및 휴·폐업 신고 등 의무 준수 여부를 집중 점검한다.

 

등록 정보와 실제 영업 현황이 일치하지 않는 업체에 대해서는 시정권고, 변경신고 안내, 직권말소 등 단계별 행정조치를 시행할 계획이다.

 

정비 일정은 ▲세무서 자료를 통한 폐업 여부 전산 확인(10월 10~24일) ▲미신고 업체 시정권고 및 안내 조치(10월 27일~11월 14일) ▲폐업 업체 직권말소(11월 말) 순으로 진행된다.

 

최두호 시장산업과 주무관은 “이번 일제정비를 통해 통신판매업 관리 체계를 정비하고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겠다”며 “신뢰할 수 있는 온라인 거래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북구는 특히 소상공인의 영업 안정과 지역 온라인 상권의 건전성 회복을 위해 법령 안내, 영업정보 유지 관리, 행정 상담 등 지원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문인 북구청장은 “구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일수록 실효성 있는 행정이 중요하다”며 “지역 경제 회복과 소비자 보호가 함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행정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