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이승주 기자 | 광주 동구는 기관을 일일이 방문하지 않고도 정부 혜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24’에 대해 집중 홍보한다고 밝혔다.
‘보조금24’는 ‘정부24’ 로그인 한 번으로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쉽게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로 전국적으로 지난 4월 28일부터 실시되고 있는 서비스다.
현재 중앙부처에서 제공하는 305개 서비스를 알리고 있으며 오는 12월에는 지자체별로 6천여 개 서비스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보조금24를 통해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지원 ▲가정양육수당 ▲보육료 지원 ▲국민내일배움카드 등 개인 자격과 소득과 연계해 지원받을 수 있는 서비스와 혜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동구는 오는 31일까지 보조금24 집중 홍보 기간으로 정하고 동구청 누리집과 모바일 앱 ‘두드림’ 및 SNS를 통해 온라인 홍보를 진행하고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동구는 이번 홍보를 통해 ‘보조금24’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이용률을 높여 주민들이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일일이 각 기관을 찾아다닐 필요 없이 간편하게 접속해서 이용할 수 있는 ‘보조금24’를 많은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간편하게 확인하고 당연히 받아야 할 혜택도 놓치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