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이승주 기자 | 광주동부위(Wee)센터가 7~8일 이틀에 걸쳐 ‘2021 위(Wee) 클래스 전문상담(교)사 역량 강화 전문성 신장 연수’를 운영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동일 내용의 연수를 2회로 나눠 소규모로 운영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다양한 위험요인이 증가함에 따라 학교 내 심리상담을 지원하고 있는 위(Wee) 클래스 전문상담(교)사의 역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광주동부위(Wee)센터는 ‘전문상담(교)사 소진 예방을 위한 마음챙김명상’을 주제로 이번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는 ▲명상과 마음챙김 이해 ▲명상의 치유기제 이해 ▲명상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전문상담(교)사는 “연수를 통해 나의 몸과 마음의 상태를 있는 그대로 수용해 마음의 평정심과 나에 대한 믿음을 강화하는 명상 기법을 배울 수 있었다”며 “심리적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편안하고 안락한 상담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위(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가 전문성 신장 연수를 통해 지식의 향상뿐만 아니라 자신의 마음챙김을 통해 진솔한 상담자의 태도도 지속적으로 함양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 내 전문적인 심리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