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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 남구, 구정홍보단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비대면 화상교육과 장생포문화창고 방문 통해 남구 SNS소통능력 강화 기대

 

지이코노미 김윤중 기자 | 울산 남구가 SNS 등 뉴미디어를 활용한 비대면 소통활동과 구정홍보 강화를 위해 남구 구정홍보단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SNS를 활용한 비대면 홍보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구정홍보단의 역량 강화와 SNS 채널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SNS홍보 전략기법 교육과 장생포문화창고 견학 등이 진행됐다.


현재 남구에는 SNS서포터즈와 블로그기자단, 명예기자, 주민아나운서, SNS관광모니터 등 구정홍보단 90여명이 활동하며 SNS를 활용한 주민참여형 쌍방향 소통에 힘쓰고 있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 화상프로그램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생중계로 SNS홍보 전략기법 교육을 실시했다. 현장 견학 또한 인원 밀집도를 줄이기 위해 여러 조별로 참석자를 분산하고 체온측정, 손 소독 등 방역수칙을 지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만전을 다했다.


먼저 비대면 교육에서는 전문강사가 SNS 트렌드 읽기와 콘텐츠 전략, 눈길을 사로잡는 카피작성법 등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교육뿐 아니라 콘텐츠 확산을 위한 채널별 맞춤형 활용법, 콘텐츠 공유활동 강화 등 SNS 채널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서 장생포를 찾은 구정홍보단은 최근 개관한 장생포문화창고 지관서가 2호점을 비롯한 울산공업센터 기공식 기념관, 울산출신 회화작가 김경한의 ‘2021 색에 반하다’초대전 등을 관람했다. 다양한 전시물을 보고 느끼며 이를 바탕으로 SNS 콘텐츠를 제작하기도 했다. 그리고 체험프로그램으로 나만의 향수만들기 원데이클래스도 함께 했다.


참석자들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한 눈에 들어오는 콘텐츠 제작 방법과 콘텐츠 확산 전략 등 전문적인 SNS 홍보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새로 문을 연 지관서가를 비롯한 장생포문화창고를 견학하고 향수 만들기 체험 등도 할 수 있어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구민 곁에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 소통하는 공감행정 활성화에 뉴미디어를 활용한 구정홍보단의 역할과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구정홍보단과 함께 주민참여형 쌍방향 온라인 소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