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이승주 기자 |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 25일 대회의실에서 동부중등학생의회 학생의원 30명을 대상으로 ‘리더십 역량강화 연수’ 및 ‘제3차 정기의회’를 개최했다.
26일 광주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제3차 정기의회’에 앞서 ‘학생회 중심 학생자치 실현’을 주제로 ‘리더십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리더십 역량강화 연수’ 강사로 일동중 김방희 교사를 초청했다. 연수는 ▲학생자치 의미 ▲민주적 의사결정 역량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학생자치 ▲함께 하는 학생자치활동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학생독립운동기념 주간 행사 운영’, ‘2학기 학생회 운영’, ‘축제 공유’ 등을 안건으로 한 ‘제3차 동부중등학생의회 정기의회’가 진행됐다. 학생의원들은 ▲학생독립운동기념행사 진행 ▲인권 지키기 캠페인 릴레이 행사 등에 대해 결의된 내용을 추진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키로 했다.
동부중등학생의회 임혜성(경신중) 의장은 “1학기에는 기후위기 대응 공감대 조성에 노력했다”며 “2학기에는 인권 감수성이 자라나는 학교문화를 만드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밝혔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동부중등학생의회가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학교문화를 점진적으로 바뀌게 하는 마중물 역할을 하길 바란다”며 “결의된 내용은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학교마다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