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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남구, ‘행복한 복지 7979센터’ 만족도 조사

23일까지 이용자 1,000명 추출, 설문조사 실시

 

지이코노미 이승주 기자 | 광주 남구는 행복한 복지 7979센터 운영 성과를 분석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서비스 개선 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이달 말까지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16일 남구에 따르면 2021년 행복한 복지 7979센터 이용자 만족도 조사가 오는 23일까지 이뤄진다.


올 한해 행복한 복지 7979센터를 이용한 주민 가운데 1,000명을 랜덤 샘플링하며, 전화 및 이용자 가정집 방문, 인터넷 링크 조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7979봉사단 이용자는 전화 및 방문 조사를 통해, 복지콜 서비스와 카카오 톡 채널 이용자는 문자와 카톡으로 발송한 인터넷 링크를 통해 만족도 조사가 이뤄질 계획이다.


설문조사 문항은 7979센터를 알게 된 경로와 서비스 이용 목적, 7979센터에서 제공하는 주요사업 4가지에 대한 만족도, 건의사항 등 총 21가지 문항으로 구성됐다.


남구는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뒤 12월 중 결과를 분석해 이용자들이 제기한 서비스 개선 사항 및 건의사항을 내년도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김병내 구청장은 “홀로 사는 어르신을 비롯해 장애인과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통합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민간단체 및 자원봉사자들과 연계해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행복한 복지 7979센터 운영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행복한 복지 7979센터는 김병내 구청장의 민선 7기 공약사업 중 하나로, 취약계층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난 2019년 6월부터 본격 운영되고 있다. 지난해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이용자의 92.1%가 서비스 이용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