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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남구, ‘하반기 민원행정 서비스’ 점수는?

29일부터 내달 3일까지 만족도 조사 실시

 

지이코노미 이승주 기자 | 광주 남구는 23일 “민원처리 과정의 문제점 파악 및 개선 방안 마련을 통한 만족도 향상을 위해 하반기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하반기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 조사가 오는 29일부터 내달 3일까지 진행된다.


올해 6월부터 10월까지 처리한 2일 이상 유기한 민원 4,403건 가운데 300건을 무작위로 추출, 해당 민원인에게 전화를 걸어 민원서비스 만족도를 측정하는 방식이다.


조사 항목은 민원 접수 용이성을 비롯해 처리과정의 친절성 및 신속성, 민원처리 결과의 공정성, 체감 만족도 등 4개 분야이다.

남구는 평가를 통해 우수 부서와 공무원을 선정해 포상할 계획이며,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개선 방안을 마련해 최상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올해 상반기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는 97.6점으로 매우 높은 수준이었다.


특히 민원 처리결과에 대한 공정성과 신속성 분야의 점수는 97.8점으로, 민원인 입장에서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