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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영구, '2021년 국민행복민원실'국무총리 표창 수상

 

지이코노미 방제일 기자 | 부산광역시 수영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2021년도 국민행복민원실」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부산시 최초로 국무총리상을 받아 국민행복 민원실로 3년간 인증받았다고 밝혔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민원실 표준모델을 토대로 지자체, 교육청, 특별지방행정기관(총 1,516개)에 대하여 국민이 민원실에서 경험하는 내·외부 환경 및 서비스에 대한 4개 분야·7개 지표·26개 측정 항목을 평가하고 포상하여 민원서비스를 향상하고자 2014년부터 매년 선정하고 있다.


수영구는 42년 된 노후청사로서 타 기관들에 비해 공간적인 제약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민원실 접근 이용 편의성, 원스톱 민원창구 운영, 사회적 약자 배려 서비스 제공, 고객만족도 평가 등 민원인의 편의 및 서비스 품질 개선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1년(제12회) 민원공무원의 날」행사에서 표창장과 인증현판 수여의 영예를 안았다.


강성태 수영구청장은 「아름다운 도시 행복한 수영」이라는 비전에 걸맞게 “앞으로도 전 직원이 합심 노력하여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극복할 수 있게 구민 중심의 민원실 환경을 조성하고, 구민들이 희망찬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행복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