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방제일 기자 | 부산광역시교육청은 학생들의 금융생활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사회초년생을 위한 슬기로운 금융생활’동영상 및 워크시트 학습자료를 만들어 12월 1일부터 관내 전체 고등학교에 보급한다.
이 학습자료는 전국 시․도교육청 중 최초로 자체 제작한 것으로서 수능 이후 고3 학생 등 사회초년생들이 주의해야 할 금융사기 예방 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들 학습자료는 현직 고등학교 교사들과 금융감독원 부산울산지원, 한국폴리텍 동부산캠퍼스 등 지역 기관들의 자문 및 협력을 받아 만들었다.
동영상은 최근 지역 사회에서 발생한 사회초년생 상대의 금융사기 사건 재연과 금융사기 예방에 관한 내용으로 6분여 분량으로 만들어졌다.
학생들이 동영상을 시청한 후 자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워크시트도 함께 제공한다.
부산시교육청은 이번 동영상 학습자료를 부산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탑재해 누구나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학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수금 시교육청 교육혁신과장은 “곧 사회로 진출할 고3 학생들이 정확한 금융 지식을 습득하고, 금융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갖는 것은 중요하다”며 “이번 자료 제작․보급을 계기로 학생들에게 금융관련 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