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방제일 기자 | 부산광역시교육청은 학교 급식종사자의 조리능력 향상과 급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시교육청 유튜브를 활용한 ‘부산 학교급식클라쓰’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클라쓰는 학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학교급식 대량 요리비법을 공유함으로써 학교별 급식의 맛에 대한 편차를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이 클라쓰에는 주례여고와 금명여고, 화정초, 운봉초, 봉삼초 등 5개교의 조리 레시피 10개 동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주례여고의 경우 삼계국·현미견과강정,오미자음료, 금명여고의 경우 삼겹살김치볶음밥·수제자색고구마식혜, 화정초의 경우 달걀간장밥·월과채, 운봉초의 경우 해초불고기비빔밥·통곡물시리얼또띠아, 봉삼초의 경우 달고기꿔바로우·찹쌀견과파이 등을 소개한다.
부산시교육청은 언텍트 시대에 대비해 기존 ‘문서형태의 레시피’보급에서 벗어나 실시간 검색이 가능한 다양한 온라인 조리콘텐츠를 개발·보급해 학교급식 질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남수정 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장은 “이번에 소개되는 학교급식클라쓰는 단위학교의 우수한 식단을 공유함으로써 학교급식종사자들의 조리전문성을 높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우수한 식단을 개발·보급해 학교급식 만족도와 학생들의 건강을 증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