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복주머니 키트(KIT)' 사진. [사진제공=청송군]](http://www.geconomy.co.kr/data/photos/20220103/art_16426509815988_a1b69b.jpg)
지이코노미 홍종락 기자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월 20일 청송군청소년수련관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호랑이 복주머니 만들기” 체험 키트(KIT)를 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KIT배부는 겨울방학이 시작되었음에도 코로나로 인해 일상생활을 무기력하게 보내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집에서 즐길 수 있는 KIT를 제공함으로써 코로나19 극복과 함께 일상생활 되찾기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호랑이 복주머니 만들기 KIT를 신청한 청소년들은 “코로나 때문에 방학이여도 청소년수련관에 갈 수가 없어 집에서만 있어 답답했는데 KIT를 신청함으로 집에서 즐겁게 만들며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각 가정에서 가족들과 함께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며, “청소년들의 신체 · 정서 지원 및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대면활동과 더불어 비대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송군청소년수련관에서는 호랑이 복주머니 KIT 이후에도 “흑임자 양갱 만들기” 와 전통놀이 “연날리기 KIT” 등 비대면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