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풍기마을학교 심화과정 수강생모집' 포스터. [사진제공=영주시]](http://www.geconomy.co.kr/data/photos/20220104/art_16432468891818_b94f82.jpg)
지이코노미 홍종락 기자 | 영주시는 풍기읍 지역의 주민역량을 강화하고 주민참여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다음달 9일까지 풍기 마을학교 심화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풍기 마을학교 심화과정은 풍기읍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영주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단, 정원 30명 초과 시 풍기읍 주민을 우선 선발한다.
교육은 풍기읍 도시재생에 관심있는 영주시민 모두가 참여 가능하며, 수강 신청은 전화로 영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고위드로 접수하면 된다.
심화과정 교육은 다음달 10일부터 3월 24일까지 매주 목요일 19~22시, 총 7회의 과정으로 풍기읍 소재 어울림활성화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도시재생사업 공감대 형성 △대상지 현황조사 및 분석 △단위사업 세부추진계획 △최종발표 및 토론 등으로 구성되며, 심화과정을 통해서 제시된 주민의견을 바탕으로 풍기읍 도시계획활성화 계획(안)을 구상하여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신청할 예정이다.
도시재생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풍기읍 도시재생에 관심있는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며 “시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주체가 된 도시재생 사업을 통해 시민중심, 수요자중심의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