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정태율 기자 | 동명대학교(총장 이상천)는 지난 17일 부산 그랜드애플에서 ‘2025년도 동명대학교 로컬콘텐츠 중점대학 성과공유회’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5년 한 해 동안 진행된 로컬콘텐츠 중점대학 사업의 주요 활동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역 자원을 활용해 콘텐츠를 기획하고, 예비 로컬크리에이터(지역 기반 창업가)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생들이 소감과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 창업 전문가와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노성여 사업단장의 사업 성과 발표를 시작으로 참여 학생들의 활동 사례 공유가 이어졌으며, ㈜보탬플러스 박진영 대표의 ‘로컬창업이야기 – 관아골 사례’ 특강을 통해 로컬 창업 현장의 생생한 경험과 성공 노하우를 공유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학생은 “이번 사업을 통해 강의실에서 창업 이론을 배우는 것을 넘어, 현장에서 지역 주민과 이야기하며 문제점을 발견하고 콘텐츠를 기획하는 과정을 경험했다”며, “성과공유회를 통해 나아가야 할 길을 구체화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노성여 단장(창업학과 교수)은 "이번 사업을 통해 발굴된 우수 콘텐츠들이 실제 로컬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후속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며, "동명대학교는 로컬 창업 생태계의 중심축으로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