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CONOMY 김희빈 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지난 10일, 남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4층 강당에서 『남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고,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관련 정책 수립에 청소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시행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 제고 및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기구이다.
지난해 남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정책대안대회에서 ‘청소년증 활성화를 위한 방안’ 으로 대상을 수상 한 바 있다.
이 날 발대식에서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청소년참여위원 27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임원 선출과 2021년 운영 계획 및 방향 등을 논의하며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남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1년 동안 관내 청소년을 대표하여
▴청소년 관련 정책 발굴 및 제안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 모니터링 ▴타 시·군·구 청소년참여위원회와 교류 활동 ▴청소년 문화행사 참여 및 토론회, 캠페인 참석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앞으로 분기별 1회 정기회의와 필요시 임시회의 등을 개최하고, 상호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교류를 통해 청소년 정책 및 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남구 청소년들의 권익증진에 기여할 계획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우리 27명의 청소년참여위원들이 남구청의 일원이 되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청소년들의 입장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고 다양한 활동을 펼쳐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