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김윤중 기자 | 고성군과 한국수자원공사 고성수도센터는 군민이 상하수도 요금 납부 시 직접 방문하는 불편함을 줄이고,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도록 신용카드 자동납부 시스템 서비스를 도입해 6월 납부분부터 실시한다.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는 한 번 이체 신청을 하면 매월 자동으로 수도요금이 해당 카드사에서 결제되는 편리한 서비스이다.
그동안 상하수도 요금은 OCR 고지서로 금융기관에 직접 방문해서 납부해야 하거나, 계좌이체로 자동납부할 시 잔고 부족 등으로 체납하는 경우 가산금을 추가로 부담하는 등 불편함이 있었다.
고성군은 이러한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한국수자원공사 고성수도센터와 협업해 신용카드 자동납부 시스템을 구축 완료했고 6월부터 신청 접수를 받는다.
신청을 희망하는 군민은 한국수자원공사 고성수도센터 홈페이지 또는 고성군 홈페이지의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 배너를 통해 이체 신청하거나, 한국수자원공사 콜센터로 전화로 또는 고성수도센터(고성읍 기월리 소재)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신용카드 자동납부 시스템 도입으로 군민의 요금 납부가 편리해지고, 공기업 경영에 있어서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군민 편의 제공 노력으로 상·하수도 행정에 대한 군민 신뢰도와 만족도를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