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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광역시 동구, 조대 장미의거리상점가 상인혁신교육과정 개강

 

지이코노미 이승주 기자 | 광주 동구는 조선대 장미의거리 상점가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1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된 이후 특화 시장으로 변모를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상인혁신교육과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조대 장미의거리 상인회는 지난 9일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미래를 대비하는 혁신의 길잡이’라는 슬로건으로 상인혁신교육과정을 개강했다.


이번 과정은 다음 달 20일까지 총 7회로 구성돼 매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2시간여에 걸쳐 ▲온라인플랫폼 활용 및 마케팅 ▲고객서비스 관리 ▲진열관리 ▲위생 청결 등 상인들의 역량과 점포 경쟁력 강화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특히 선진지 견학 등 8개 분야 수업으로 구성돼 다양한 분야에 걸쳐 심도 있는 교육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사업의 핵심 방향은 상점가의 조직문화를 개선해 5대 혁신과제 실천을 통한 고객서비스 혁신, 온라인플랫폼의 활용 및 상점가 내 각종 스마트기술을 접목해 경쟁력 있는 상권을 조성할 계획이다.


매회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등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해 가며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자격은 해당 지역 상인을 비롯해 관심 있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대 장미의거리 상점가가 자생력을 갖춘 동구 대표 상점가로 거듭나길 바란다”면서 “동구의 다양한 골목상권이 각각의 특색을 갖춘 상권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대 장미의거리 상점가는 2021년 스마트시범상가에 선정돼 비대면, 온라인 중심의 사회구조적 변화에 맞춰 미래상권 경쟁력을 갖춘 스마트 명품상점가로 기반을 다져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