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 대교와 업무협약 체결' 사진. [사진제공=대구시]](http://www.geconomy.co.kr/data/photos/20211144/art_16360925836298_2af276.jpg)
지이코노미 홍종락 기자 | 국립대구과학관은 지난 4일 교육전문기업인 주식회사 대교(대표이사 강호준)와 국립대구과학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어린이 교육 관련 시스템 구축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어린이과학관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 시스템 구축 △유치 및 초등부 진로 멘토링 활성화를 위한 상호 교류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국립대구과학관의 어린이과학관 개관에 앞서 체결된 이번 업무협약은 향후 어린이과학관에서 진행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나아가 어린이들에게 양질의 교육과 진로 멘토링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첫 번째 양 기관 협력 사업으로 11월에 써밋 AI 디지털 학습체험과 지문적성검사 등 체험 교육이 매주 일요일에 실시되고 12월에는 부모특강 ‘우리 아이의 적성 찾기’가 운영될 예정이다.
국립대구과학관 백운기 관장은 “어린이과학관 개관에 맞춰 의미 있는 업무협약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대교와 함께 과학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