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홍종오 기자 | 대구 동구청이 관내 식품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동구 식품제조업체 생산 우수제품 품질인증제’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선정된 업체 및 제품은 총 4개소 4개 제품으로 ▲팔공산 명품김치(영농조합법인 팔공김치) ▲반야월 연근과자(농업회사법인 ㈜사람과연근플러스자연) ▲쇼콜라 롤케이크(옐로우팩토리) ▲웰던커피(엑스팩토리) 이다.
동구청은 지난 6월 신청을 받았으며, 7개소 7개 제품이 신청을 했다. 1차 현장심사, 2차 대구시보건환경연구원 제품 안전성 검사를 진행했으며, 지난 19일 ‘동구 식품제조업체 생산 우수제품 품질인증평가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업체는 품질인증서 교부와 함께 인증일로부터 1년간 동구청 품질인증 마크 사용 승인 및 인증 스티커를 배부받아 제품에 부착할 수 있다. 또, 동구청에서 추진하는 우수식품제조업체 홍보관 운영 및 행사 참여기회, 홍보 및 마케팅 등 행정지원도 받을 수 있다.
동구청은 인증제품에 대한 판매를 촉진하고, 주기적 안전성 검사 등 사후관리를 실시해 우수생산식품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높이도록 향후 지원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동구 식품제조업체 생산 우수제품 품질인증제 사업’은 지역 경기 침체와 더불어 변화하고 있는 식품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관내 식품제조업체에서 생산되는 우수제품에 동구청 품질인증마크를 부여해 지역 대표 식품업체로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 추진한 사업이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이번 품질인증제 사업을 통해 지역 우수식품제조업체의 경쟁력 강화 및 홍보를 통한 매출 증가는 물론, 지역 주민들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안전한 식품을 제공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