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홍종오 기자 | 대구광역시교육청 창의융합교육원은 2022년 1월 3일부터 1월 7일까지 초등학교 3학년~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2021학년도 대구창의융합교육원과 함께하는 겨울방학 창의융합체험 교실’의 참가 희망자를 에듀나비 SW교육센터 누리집에서 12월 13일 오후 8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초등학교 방학 기간 중 운영하는 대표적인 교육 활동으로 3-4학년은‘소리’를 소재로 아름다운 음악에 숨어 있는 비밀을 수학, 과학 관련 내용으로 풀어내는‘오르골로 알아보는 소리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5-6학년은 ‘대구 투어’를 소재로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다룰 수 있는 오조봇을 활용해‘오조봇으로 떠나는 대구 투어’를 주제로 수업을 운영한다.
대구창의융합교육원에서 다양하게 진행되는 교육활동은 5일간 오전 10시부터 3차시 분량으로 동일한 내용으로 수업이 진행되며 3~4학년군 32명, 5~6학년군 32명을 선정(총 320명)하여 4개 반 16명씩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화욱 원장은“겨울방학을 맞이해 초등학생들이 3시간 정도의 짧은 시간이지만 과학, 수학, 소프트웨어 교육 관련 창의융합체험 활동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키우고 새로운 것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속적으로 학생들의 창의성과 융합적인 사고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