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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중구청, '국민행복민원실'우수기관 재인증 현판 제막식 개최

 

지이코노미 홍종오 기자 | 대구 중구청은 지난 9일 구청 입구에서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행복민원실”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에서 국민이 많이 방문하는 민원실 내‧외부환경과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을 선정함으로써 민원인의 편의를 제공하고 민원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키고자 2014년부터 전국 지자체와 교육청 등을 대상으로 4개분야 26개 항목으로 4단계의 심사과정을 거쳐 민원서비스사항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인증은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년간 유효하다.


중구청은 누구나 방문하고 싶고, 다시 찾아오고 싶은 주민 맞춤형 행복민원실 조성을 위하여 사회적약자를 위한 배려창구 운영, 찾아가는 민원콜서비스, 방문민원인 도움벨 서비스 운영, 외국인을 위한 번역본 비치, 민원편람 상시 현행화로 선제적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민원단축률 제고를 위한 민원처리사전예고제 운영, 안심하고 출입할 수 있는 민원실 방역활동 등 수요자 중심의 작은 배려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모두가 행복한 중구를 만들어 나가기 위하여 애쓴 노력이 2회 연속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재인증의 결과를 맺었다 ”며 “앞으로도 주민의 의견에 귀 기울이는 민원시책 발굴과 고객만족을 넘어서 고객감동을 실천할 수 있는 서비스로 주민이 주인인 행복한 민원실 운영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