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청소년자원봉사대상 수상자' 사진. [사진제공=DGB]](http://www.geconomy.co.kr/data/photos/20211251/art_16400059807691_4d6f54.jpg)
지이코노미 홍종락 기자 |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지난 18일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연욱)에서 ‘제10회 DGB청소년자원봉사대상’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DGB사회공헌재단이 주최하고 대구노블레스봉사회와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본 행사는 활발한 자원봉사활동으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청소년 자원봉사자 중 우수 봉사자 및 봉사단체를 격려한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대구지역 초·중·고·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개인 및 단체)을 대상으로 최근 2년 동안의 자원봉사활동 관련 실적을 심사해 엄격한 선발 과정을 거쳐 총 4개팀, 9명의 수상팀(자)이 선정됐다. 특히 이번에는 역대 수상자들의 인터뷰 영상을 함께 시청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시상식의 의미를 더했다.
DGB사회공헌재단 김태오 이사장은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세상을 따뜻하게 하는 청소년들의 시상식을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도록 우리 재단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DGB사회공헌재단은 계층별, 분야별 특화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면서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DGB청소년자원봉사대상’, ‘DGB대구사회복지사상’ 제정을 통해 지역 사회공헌에 힘쓴 이들을 격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