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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클라우드·아마데우스, 사업협력 의향서 체결

글로벌 여가 산업 디지털 전환과 침체된 시장 활성화 위해 협업 강화
솔루션·노하우·전문인력 등 교류, 고객편의 제고·디지털 글로벌 여가 환경 구축

 

지이코노미 손성창 기자 | 인공지능 기반 글로벌 SaaS(Software-as-a-Service) 기업 야놀자클라우드(대표 김종윤)가 포괄적 사업 협력 의향서(Letter Of Intent)를 체결했다. 글로벌 항공·여행 IT 기업 아마데우스와 글로벌 여행·여가 산업 발전을 위한 것이다.

 

양사는 이번 의향서를 기점으로 글로벌 여가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힘을 모으고 침체된 여행 시장 활성화를 위해 포괄적인 협업 체계를 구축한다.

 

서울 야놀자 사옥에서 진행된 이번 체결식에는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 데이비드 펠러(David Peller) 야놀자클라우드 수석 부대표, 프레드 바로우(Fred Barou) 아마데우스 아태평양 온라인 여행 전략 부문 수석 부사장, 조 최(Joe Choi) 아마데우스 북아시아 온라인 여행부문 이사 등 주요 인사가 참여했다. 

 

먼저, 양사는 솔루션 기술과 노하우, 전문 인력 등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디지털 기반의 글로벌 여가 환경 확산에 나선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자체 호스피탈리티 인프라와 아마데우스의 여행·항공 검색 및 자동화 기술 등을 연계해 솔루션 기술 및 서비스를 고도화한다. 

 

각 사가 보유한 사업 전략 로드맵과 데이터 등을 공유하며 상호 보완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나아가 각 사가 보유한 숙소·공연·레저·항공 인벤토리와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 콘텐츠 추천 기술 등을 공유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고객이 양사의 플랫폼을 이용해 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여행·여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간다. 또 플랫폼 간 온·오프라인 결제 연동, 고객 마케팅 전략 공유, 각 사의 전문 인력 교류를 포함한 공동 프로젝트 진행 등을 지속적으로 모색하며 상호 시너지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프레드 바로우 아마데우스 아태평양 온라인 여행 전략 부문 수석 부사장은 "이번 파트너십은 업계와 모든 여행자들에게 더 나은 여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양사의 약속이라”며, “아마데우스는 야놀자클라우드 및 야놀자 멤버사들과 함께 지속적인 교류를 만들고 양사의 데이터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여행·여가 산업의 혁신적인 미래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데이비드 펠러 야놀자클라우드 수석 부대표는 “최근까지 글로벌 여행 및 여가 산업은 유례없는 혼란을 겪었고, 그 어느 때보다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운영 효율을 극대화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요하고 있다”라며, “글로벌 항공 플랫폼 및 여행 기술을 선도하는 아마데우스와의 파트너십은 글로벌 여가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함과 동시에 산업 전반을 변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