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동두천 26.0℃
  • 구름많음강릉 28.0℃
  • 구름많음서울 24.5℃
  • 맑음대전 25.8℃
  • 맑음대구 26.1℃
  • 맑음울산 22.5℃
  • 맑음광주 25.0℃
  • 구름조금부산 21.0℃
  • 맑음고창 25.3℃
  • 구름조금제주 18.9℃
  • 구름조금강화 22.5℃
  • 맑음보은 25.4℃
  • 맑음금산 26.8℃
  • 맑음강진군 22.8℃
  • 맑음경주시 28.3℃
  • 맑음거제 21.0℃
기상청 제공

자연유산을 입다… 탑텐, ‘명승’ 담은 티셔츠·가상 전시로 K-문화 알린다

한국의 아름다운 명승지 5곳, 티셔츠와 디지털 전시 콘텐츠로 재탄생
디지털로 만나는 한국의 절경… 3D 가상 전시로 누구나 체험
꽃을 심고 가치를 나누다… 도담삼봉서 자연유산 지킴이 활동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SPA 브랜드 탑텐(TOPTEN10)이 국가유산청, 일러스트레이터 이규태 작가와 손잡고 우리나라 대표 자연유산인 ‘명승’을 알리는 문화 캠페인을 전개한다. 패션과 예술, 디지털 전시를 결합한 이번 프로젝트는 자연유산 보존의 가치를 대중과 함께 나누기 위한 민관 협업의 성공적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국내 대표 명승지 5곳, 이규태 작가 일러스트로 티셔츠에 담아
신성통상의 SPA 브랜드 탑텐(TOPTEN10)이 대한민국의 대표 자연유산인 ‘명승’을 주제로 한 특별한 캠페인을 펼친다. ‘자연유산 명승, 지금 이 순간을 담다’라는 이름의 이번 프로젝트는 이규태 일러스트레이터와 협업해 문경새재, 한라산 백록담, 연천 재인폭포, 단양 도담삼봉, 울산 반구천 등 5대 명승지를 티셔츠 디자인으로 풀어냈다.

 

이 작가는 각 명승의 역사성과 지리적 특성을 섬세한 터치로 묘사해, 그래픽과 텍스트를 통해 자연유산의 감동을 일상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제품은 4월 중 출시되며, 탑텐 공식 온라인몰과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디지털 기술로 되살린 명승… 3D 가상 전시로 전 세계에 알린다
티셔츠 출시와 함께, 온라인상에서는 ‘3D 가상 순간 전시회’도 열린다. 역사적 가치와 자연 경관을 고루 갖춘 명승지의 아름다움을 몰입감 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전시는 시공간의 제약을 넘어 누구나 PC와 모바일을 통해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에서 접속 가능하다.

 

도담삼봉 인근에 꽃 심기 행사… 자연유산 보호 의미 되새겨
지난 3월 18일에는 충북 단양 도담삼봉 인근 ‘도담정원’에서 ‘순간 지킴이 활동’이 진행됐다. 탑텐 임직원, 차준환 브랜드 앰배서더, 지역 공무원, 문화유산지킴이 등 40여 명이 참여해 꽃을 심고 자연유산 보존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은 단순한 캠페인을 넘어, 자연과의 지속 가능한 공존을 실천하는 브랜드 철학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패션이 전하는 문화의 힘”… 자연유산을 위한 새로운 시도
신성통상 강석균 패션 Biz총괄 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의류 마케팅을 넘어, 한국 자연유산을 현대적인 방식으로 해석하고 국민과 소통하는 새로운 시도”라며 “일상 속에서 자연의 가치를 되돌아보는 문화적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탑텐의 이번 캠페인은 국내 브랜드가 패션이라는 매개를 통해 공공기관 및 예술계와 협력함으로써 사회적 가치와 상업적 성공을 동시에 꾀한 모범 사례로, 향후 지속 가능한 K-브랜드 문화 확산의 신호탄이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