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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0원 소고기, 3000원 대게”… 물가와 전쟁 나선 롯데마트, ‘레드페스티벌’ 2탄 가동

900원대 소고기·3000원대 대게… 신선식품 최대 70% 파격 할인
수박·참외·옥수수 등 여름 제철 과일도 초특가에 대거 출격
맥주 골라담기·가공식품 1+1… 실속 소비 겨냥한 전방위 할인전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900원대 소고기와 3000원대 대게가 등장했다. 롯데마트가 최대 70% 할인에 나선 ‘롯데레드페스티벌’ 2차 행사를 통해 장바구니 부담을 대폭 줄이며 여름철 물가 안정에 팔을 걷어붙였다.

 

'장바구니 물가' 직격한 2주차 행사… 최대 70% 할인
롯데마트는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롯데레드페스티벌’ 2단계 행사를 통해 주요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생필품에 대해 대규모 할인 행사를 연다. 1단계 행사에서 오픈런을 기록하며 고객들의 호응을 얻은 데 힘입어 이번에는 900원대 호주산 소고기와 3995원 대게 등 파격가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60톤 사전확보한 소고기∙러시아산 대게… “물가 안정 기여”
하루 한정 초특가 행사인 ‘원데이딜’ 상품으로는 990원 척아이롤, 4990원 계란 30입, 2990원 PB 우유 등 상반기 최저가 상품들이 눈에 띈다. 롯데마트 측은 “3개월 전부터 사전 물량 확보에 나섰다”며 철저한 준비 과정을 강조했다.

 

수박·복숭아부터 맥주까지… 여름 장보기 '풀패키지' 구성
여름 제철 과일과 간편식, 세계 맥주, 생필품까지 전방위 할인에 나선 것도 눈길을 끈다. 수박 전 품목에는 1만원 엘포인트 할인을 적용하고, 참외, 체리, 홍게, 옥수수 등도 대폭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1+1, 골라담기 프로모션을 비롯한 주류 할인도 마련됐다.

 

고물가 시대, 유통업계가 실질적인 ‘서민 지원책’ 역할을 해내고 있다는 인상을 주기에 충분한 행사다. 단순한 가격 경쟁을 넘어, 식탁 물가를 붙잡기 위한 장기적 유통 전략이 필요한 때다. 롯데마트의 이 같은 시도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