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딸기초코로 정조준”…셀렉스, 무신사 랭킹 1위 찍고 MZ세대 정조준

무신사 단독 출시, 출시 직후 랭킹 1위 기록…MZ세대 취향 저격 성공
완전단백질 20g·락토프리 설계…영양과 편의성 모두 갖춘 신제품
25일까지 무신사 기획전 할인 진행…뷰티10 브랜드 선정까지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매일헬스뉴트리션이 무신사와 손잡고 선보인 단백질 음료 ‘셀렉스 프로핏 딸기초코’가 출시 직후 무신사 랭킹 1위를 차지하며 MZ세대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영양과 트렌드를 동시에 겨냥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MZ세대 겨냥 ‘무신사 단독’ 전략 통했다
매일유업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이 지난 6월 3일 무신사를 통해 단독 선 런칭한 ‘셀렉스 프로핏 딸기초코’가 출시 직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무신사 전 제품 랭킹 1위를 달성하며 브랜드 존재감을 확고히 한 셈이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모카초콜릿, 밀크바닐라, 바나나 맛에 이어 출시된 네 번째 맛으로, 감각적인 맛 트렌드를 중시하는 MZ세대를 정면 겨냥했다.

 

“맛도, 건강도”…완전단백질 20g·유당 0% 구현
‘셀렉스 프로핏 딸기초코’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포함한 100% 완전단백질을 20g 함유하고, 유당은 0%로 구성해 유제품 섭취에 민감한 소비자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영양만점일 뿐 아니라 ‘딸기와 초콜릿’이라는 감성적 조합이 MZ세대의 ‘취향 소비’ 욕구를 자극한 것이 흥행 요인으로 분석된다.

 

무신사 기획전서 할인 혜택…헬스음료 시장 판도 바꿔
출시 이후 소비자 호응에 힘입어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오는 6월 25일까지 무신사에서 진행되는 ‘무진장 2025 여름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에 참여해 할인 판매를 진행 중이다. ‘무신사 뷰티10 브랜드’로 선정되며 입지도 강화했다.

 

특히 RTD(Ready to Drink) 단백질 음료 분야에서 ‘셀렉스 프로핏’은 편의점 판매 1위, 온라인 정보량 1위 등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소비자는 ‘영양+스타일’ 원해…셀렉스 “선택의 재미 주겠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딸기초코는 단백질 음료 역시 개성 있는 선택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 사례”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젊은 소비자와 적극 소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셀렉스는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를 바탕으로 2018년 단백질 음료 시장에 진입한 이후, 생애주기를 아우르는 건강관리 브랜드로 성장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