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마늘의 마법’ 매드포갈릭, 멤버십 100만 돌파 기념 통 큰 선물…“고객 충성도, 할인으로 보답합니다”
매드포갈릭이 멤버십 가입자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최대 81% 할인 혜택을 담은 ‘밀리언 땡스 패키지’를 선보이며 외식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단독 판매 방식으로 화제를 모은 이번 패키지는 메뉴 무료 이용권까지 포함된 실속 구성으로 소비자들의 발길을 다시 매장으로 이끌 전망이다.
100만 고객 돌파에 담긴 의미…‘M CLUB’ 성장세 뚜렷
프리미엄 외식 브랜드 매드포갈릭이 멤버십 ‘M CLUB’ 가입자 100만 명 달성을 공식화하며 외식 업계에서 이례적인 성장세를 입증했다. 지난 21일에는 이를 기념해 ‘밀리언 땡스 패키지’를 출시하고 고객 보답에 나섰다. 이 패키지는 단순 할인권이 아니라 무료 이용권까지 포함한 ‘실속형 혜택 구성’으로, 매장 재방문을 유도하는 고도화된 마케팅 전략이기도 하다.
할인+무료 메뉴+간편한 선물…“패키지 하나로 다 된다”
‘밀리언 땡스 패키지’는 3만 9920원이라는 가격에 △50% 할인권 2매 △30% 할인권 1매 △애플 치즈 프라이 무료 이용권 △갈릭 스노잉 피자 무료 이용권 △에이드 1잔 무료 이용권 7매 등으로 구성됐다. 쿠폰 간 중복 사용 조건은 제한적이나, 에이드 쿠폰은 무제한 사용 가능해 실사용자 입장에서는 유용한 구성이다. 판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플랫폼을 통해 이뤄지며, 매드포갈릭 앱을 통해 쿠폰 등록 후 사용할 수 있다.
혜택만 있나? ‘M CLUB 리워즈’로 충성 고객 잡는다
매드포갈릭은 단발성 프로모션에 그치지 않고, ‘M CLUB’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상시 혜택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신규 가입 시 ‘먼다린 치킨 샐러드’ 웰컴 바우처를 제공하며, 생일엔 고르곤졸라 피자 및 와인 할인권도 증정한다. 특히 결제 금액 및 방문 횟수에 따라 다인 식사권을 차등 지급하는 리워즈 제도는 외식의 빈도를 높이는 핵심 장치다.
코로나 이후 외식 업계는 충성 고객 확보를 위한 디지털 멤버십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매드포갈릭의 이번 ‘밀리언 땡스 패키지’는 가격, 혜택, 접근성 삼박자를 고루 갖춘 전략 상품으로 평가된다. 고객이 다시 매장으로 돌아올 수 있는 명분과 만족도를 동시에 잡으려는 시도로, 향후 타 브랜드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 ‘모델 케이스’가 될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