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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원제약 , “찜통더위에 어린이 건강 지킨다”… ‘콜키 열냉각시트’ 출시

영유아도 안심할 안전성·편의성 강조
독일 더마테스트 5스타 인증으로 품질 입증
콜키 캐릭터 디자인으로 친근감·활용도 확대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대원제약이 영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신제품 ‘콜키 열냉각시트’를 출시했다. 단순한 쿨링 패치를 넘어 안전성·편의성·품질을 앞세운 이번 제품은 독일 더마테스트 최고 등급 5스타 인증을 받아 시장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안전성·편의성 두 마리 토끼 잡은 쿨링 패치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18일 영유아·어린이 전용 ‘콜키 열냉각시트’를 선보였다. 갑작스러운 발열 시 간편히 부착할 수 있는 이 제품은 무색소·무향·저자극 설계로 민감한 피부에도 부담이 적다. 여기에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알로에베라 성분까지 더해 보호자들의 신뢰를 확보했다.

 

독일 더마테스트 5스타… 품질로 차별화
이번 신제품은 약국 유통 열냉각시트 가운데 유일하게 독일 피부과학 연구기관 더마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5스타를 획득했다. 최대 8시간 지속되는 쿨링 효과와 10매입 대용량 패키지,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여분 지퍼백 구성은 기존 제품과 뚜렷이 구분되는 경쟁력이다.

 

캐릭터·디자인으로 접근성 강화
대원제약은 자사 어린이 감기약 브랜드 ‘콜대원키즈’의 캐릭터 ‘콜키’를 패키지와 시트 디자인에 적용했다. 눈송이 그래픽으로 청량감을 강조하고, 캐릭터 이마에 시트를 부착한 직관적 이미지로 사용법을 쉽게 전달했다. 야구장, 골프장 등 야외 현장에서도 활용도가 높아 보호자들 사이에서 수요가 늘고 있다는 설명이다.

 

열사병과 고열 위험이 일상적 걱정으로 자리 잡은 시대, 기업의 ‘한 장짜리 배려’가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는 최전선이 되고 있다. 대원제약의 이번 도전은 단순한 제품 출시에 그치지 않는다. 어린이 안전을 향한 사회적 요구를 실질적 행동으로 연결한 사례이자,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한 제약사의 책임을 보여주는 시험대다. 이제 시장이 응답할 차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