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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드포갈릭, 배민 안내로봇 도입 확대…스마트 외식 경험 가속화

업계 최초 안내로봇 도입…전국 매장으로 확산
예약 연동·좌석 안내까지 고객 맞춤형 접객 구현
운영 효율성 향상·직원 업무 경감 효과 기대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외식업계 디지털 전환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매드포갈릭이 배민 안내로봇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며 스마트 외식 서비스 혁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 고객 맞이 인사부터 좌석 안내까지 수행하는 로봇을 통해 효율적인 매장 운영과 차별화된 외식 경험을 동시에 잡겠다는 전략이다.

 

업계 최초 안내로봇 정식 도입, 전국 매장으로 확대 중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은 배민로봇의 안내로봇을 지난 6월 시범 도입한 이후 현재 전국 21개 매장에서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이미 서빙로봇을 활용해 온 매드포갈릭은 이번 안내로봇 도입으로 외식업계 푸드테크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고객 맞춤형 접객 서비스…예약부터 좌석 안내까지 척척
신형 안내로봇은 예약 시스템과 연동돼 입장 고객을 지정 좌석까지 안내한다. 예약번호 입력 시 자동 안내가 가능하며, 예약 없이 방문한 경우에도 매장 내 우선순위에 따라 좌석을 배정한다. 여기에 인사·고개 끄덕임 등 인터랙션 기능까지 탑재돼 고객과의 자연스러운 교감을 지원한다.

 

고객 반응 긍정적, 직원 업무 강도 완화 효과도
현재 안내로봇이 운영되는 매장에서는 고객의 자발적 이용률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직원 호출 옵션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고객이 로봇 서비스를 선호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매드포갈릭은 이를 통해 신속한 응대와 맞춤형 서비스 제공은 물론 직원들의 업무 강도 완화라는 두 가지 효과를 동시에 얻고 있다는 평가다.

 

외식업계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매드포갈릭의 안내로봇 도입은 단순한 흥미거리를 넘어 새로운 서비스 표준을 예고하고 있다. 인공지능과 로봇이 외식 공간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흐름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잡아가고 있으며, 매드포갈릭이 선도하는 이번 시도가 외식 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 속도를 더욱 앞당길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