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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풍선, ‘CCM 명예의 전당’ 입성… 12년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결실

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노랑풍선이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는 ‘2025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최고 영예인 ‘CCM 명예의 전당’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이 소비자 관점에서 설계되고 지속적으로 개선되는지를 2년마다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노랑풍선은 지난 2013년 직판 여행사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한 이래, 12년간 6회 연속으로 인증을 유지하며 소비자 중심 경영의 성과와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노랑풍선은 자체 개발한 통합정보시스템(CHORUS)을 기반으로 상담, 예약, CS를 실시간 통합 관리하며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여행 트렌드에 맞춘 프리미엄 상품 확대와 AI 기술을 접목한 플랫폼 고도화 등 혁신을 통해 여행 전 과정에서 고객 관점의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그 결과, ▲2017년 국무총리 표창 ▲2023년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연이어 수상한 바 있다.

 

노랑풍선 최명선 수석부사장은 “이번 명예의 전당 선정은 12년간 소비자 중심 경영을 흔들림 없이 실천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최우선으로 삼아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고, 고객 신뢰에 부응하는 책임 있는 기업으로 계속 발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노랑풍선은 명예의 전당 선정을 기념하여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소문내기 이벤트’를 통해 참여자에게 최대 30만 포인트와 커피 쿠폰 등을 추첨 제공한다. 아울러 고객 만족도(CSI)와 추천 지수(NPS)가 높았던 인기 상품을 엄선한 ‘CCM 기획전’도 함께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