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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피플-hy, ‘착한 소비’ 캠페인 성료…취약계층 아동 위해 5천만 원 기탁

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이용기)은 hy(대표이사 변경구)가 ‘착한 소비, 착한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2,775만 원을 국내외 취약계층 아동 지원을 위해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 마포구 굿피플 본사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굿피플 조병돈 경영지원본부장과 hy 임승우 FM마케팅팀 담당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 5월부터 양사가 공동으로 추진해 온 ‘착한 소비, 착한 브랜드’ 캠페인의 결과물이다. 소비자가 hy의 대표 제품을 구매하면 수익금의 일부가 자동으로 적립되는 ‘퍼네이션(Fun+Donation)’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난 7월 1차 기부(2,275만 원)에 이어 이번 2차 적립 기간 동안 hy는 자사 기술력을 집약한 ‘윌’ 브랜드 4종 1억 병, 무당(無糖) 발효유 ‘야쿠르트 XO’ 1,200만 병을 판매하며 총 2,775만 원의 복지 기금을 마련했다. 이로써 캠페인을 통한 hy의 굿피플 누적 기탁 금액은 총 5,050만 원에 이르게 됐다.

 

기부금은 제품별 특성에 맞춰 지원 대상을 차별화해 효율성을 높였다. ‘윌’ 판매 수익금은 국내 소아 위장희귀질환 및 소아암 환아들의 치료비로 사용되며, ‘야쿠르트 XO’ 적립금은 영양실조로 고통받는 아프리카 아동들을 위한 치료식 지원에 투입된다.

 

양사는 기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리워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굿피플을 통해 소아암 환아를 정기 후원(월 2만 원 이상)하는 개인 후원자에게는 hy의 ‘윌’ 제품을 무상 지원하며 감사의 뜻을 전할 예정이다.

 

hy는 향후 굿피플과의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할 방침이다. 내년 개최 예정인 굿피플 기부 마라톤 대회에서는 별도의 부스를 운영하고,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임승우 hy FM마케팅팀 담당은 “고객들의 가치 소비 덕분에 의미 있는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단순한 금전적 전달을 넘어 나눔의 선순환을 만드는 다양한 방식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이용기 굿피플 회장은 “hy와 함께 마련한 이번 기부금이 국내외 아동의 건강 회복과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손잡고 지속 가능한 아동 지원 체계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