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이승주 기자 | 광주서부위(Wee)센터가 지난 6일 광주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서부Wee센터 관할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전문성 신장 연수를 개최했다.
7일 광주서부위(Wee)센터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민들레아동가족상담센터 황수영 소장을 강사로 초청했고, ‘청소년 문제 유형별 상담 기법 및 개입방법’을 주제로 진행됐다.
황 소장은 업무 담당자의 상담 및 대처 역량을 높이기 위해 학교에서 마주할 수 있는 가상 사례의 상담 개입 및 목표 설정 방법을 살펴봤다. 또 청소년에게 활용 가능한 Ego-Ok gram 심리검사를 직접 실시하고 해석하는 시간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는 “이번 연수는 학생들의 성숙한 대인관계와 심리정서적 안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익한 내용으로 진행됐다”며 “앞으로 학교에서 학생 상담 시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Wee클래스 업무 담당자의 학생 상담 개입 및 대처 역량 향상을 통해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민주시민교육지원과 김영욱 과장은 “학생들과 가장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지금처럼 학생들의 옆에서 든든하고 따뜻한 조력자로서 최선을 다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