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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은행, ‘보이는 ARS’ 서비스 시행

광주은행은 고객센터, KJ카드 헬프센터, 광주광역시 금고, 영업점 전화 상담에 대해 ‘보이는 ARS’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사진=광주은행]

광주은행이 ‘보이는 ARS’ 서비스를 시행한다.

광주은행은 고객센터, KJ카드 헬프센터, 광주광역시 금고, 영업점 전화 상담에 대해 ‘보이는 ARS’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광주은행 ‘보이는 ARS’ 서비스(구축사: ㈜브리지텍)는 음성 멘트를 끝까지 듣고 안내에 따라 키패드를 눌러 진행해야 했던 기존의 ‘음성 ARS’ 상담 방식에서 벗어나 모바일 화면을 직접 눈으로 보면서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이용고객의 대기시간 축소와 편리한 상담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되며 청각 장애인 등 금융 취약계층에도 질높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휴대폰에 ‘T전화’ 또는 ‘콜게이트’ 앱이 설치된 경우에는 ‘보이는 ARS’ 서비스가 자동으로 실행되고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ARS 상담 진행 시 전용앱 설치를 위한 URL이 문자 전송된다.

광주은행은 ‘보이는 ARS’ 서비스에 50여종의 모바일웹뱅킹 서비스를 연계하여 기존 ‘음성 ARS’ 서비스에서는 지원하지 않았던 상담 및 업무처리 등을 가능하도록 준비했다. 따라서 상담원과의 상담이나 영업점 방문을 하지 않더라도 ‘보이는 ARS’ 서비스 이용 중 화면을 보며 필요한 업무를 바로 처리할 수 있다. 

정찬암 광주은행 디지털금융본부장은 “비대면 채널 이용 비중이 확대되는 가운데 고객님들의 편리한 상담을 위해 고객상담 채널의 디지털화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 고객 친화적 금융 플랫폼을 구축한 디지털 금융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