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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야놀자와 공동마케팅 업무협약...야놀자 빅데이터 활용 비대면 금융상품 개발

- 야놀자 빅데이터 활용 비대면 상품 개발
- 양사 플랫폼 통한 MZ세대 대상 공동마케팅 및 착한 캠페인 실시

지난 24일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야놀자 사옥에서 진행된 ‘신한은행·야놀자 전략적 제휴 협약식’에서 협약을 마친 후 신연식 신한은행 기업그룹 부행장(오른쪽)과 배보찬 야놀자 경영지원부문 대표가 기념촬영 하는 모습[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이 야놀자와 MZ세대 공동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야놀자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비대면 상품을 개발한다.

신한은행은 ㈜야놀자와 여행·숙박업 금융지원 및 MZ세대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야놀자의 제휴사를 위한 금융지원과 양사의 플랫폼을 활용한 공동 프로모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신한은행은 향후 ㈜야놀자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매출대금 선정산 대출 등 비대면 금융상품 개발을 통해 제휴사에 운전자금을 지원하고, 우대금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야놀자 앱을 통해 신한은행 20대 브랜드인 ‘헤이영(Heyoung)’ 고객을 대상으로 야놀자 상품권 제공 등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고 침체된 여행·숙박업계에 힘이 될 수 있는 ‘착한 캠페인’을 시행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금융지원 및 착한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여행·숙박업계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 디지털 혁신 플랫폼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들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