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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남도, 민원인 폭언·폭행 등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민원공무원 보호 및 대응능력 향상, 타 민원인 2차 피해 예방 등 중점

 

지이코노미 윤영록 기자 | 충남도는 25일 도청 민원실에서 민원인의 폭언·폭행 및 기물파손 등 비상상황을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민원응대 과정 중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로 민원공무원을 보호하고, 타 민원인의 2차 피해 예방 등 대응능력 향상과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했다.


훈련은 여권사진 부적합에 따른 여권발급 불가 대상 민원인이 폭언과 폭력을 행사하는 상황을 설정해 진행했다.


직원들은 절차에 따라 민원인의 진정을 유도하면서 녹음 사전고지 및 녹음실시, 비상벨 호출(충남경찰청 112치안종합상황실 연계), 피해 공무원과 타 민원인 대피‧보호, 민원인 제압 이후 경찰에 인계하는 과정까지 실수 없이 훈련을 마쳤다.


응급상황 민원인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올해 처음 실시한 마네킹(애니) 활용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AED) 교육은 매년 실시하기로 했다.


도 관계자는 “모의훈련을 통한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은 또 하나의 도민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이라며 “민원인들이 안심하고 찾아올 수 있는 민원실 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