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이상권 기자 | 안성시는 7월 5일부터 26일까지 ‘안성시 고향사랑 건강한 여름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는 이벤트 기간 동안 7개 품목의 안성마춤 홍삼 제품을 파격 할인 제공하며, 답례품으로 안성마춤 홍삼 선택 시 홍삼젤리를 추가로 증정한다. 특히 5개 품목은 3만원으로 금액을 통일하여 전액 세액공제가 되는 10만원 기부 시 홍삼을 답례품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 제공되는 안성마춤 홍삼은 안성시가 그 품질을 보증하는 안성마춤 브랜드 중 하나이다. 안성마춤 브랜드는 안성지역의 자랑인 전통 유기를 만들던 장인정신을 함축하여 형상화하고 있으며 마패는 청렴함과 믿음의 상징으로 품질을 지키겠다는 약속의 의미를 갖고있다.
시 관계자는 “안성마춤 홍삼은 우수한 환경에서 재배된 인삼으로 만들어 면역력 증진과 항암효과 등 효능이 뛰어나다”며 “안성시에 고향사랑기부하고 안성마춤 홍삼으로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안성시는 ▲2월 일석이조 이벤트 ▲3월 삼겹살데이 이벤트 ▲4월 제철꿀과 봄을 맞이해봄 이벤트 ▲5월 오이데이 이벤트 ▲6월 상반기 결산이벤트 등 매월 지역 농특산품 소비 촉진을 위한 특색있는 이벤트를 추진하고 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지 외 지방자치단체(광역·기초)에 연간 500만 원 한도 내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10만 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되며, 기부 금액의 30% 내에서 답례품을 제공한다. 기부는 고향사랑기부 종합정보시스템인 고향사랑e음(온라인), 또는 전국 농축협(오프라인)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