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코스메카코리아는 중국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김형열을 코스메카차이나 총경리로 선임했다고 17일 밝혔다. 김 총경리는 24년 경력의 중국 시장 전문가로, 혁신적인 영업 전략을 통해 그룹의 매출 1조 원 달성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형열, 코스메카차이나 총경리로 선임
코스메카코리아(대표이사 조임래)는 17일, 중국 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김형열을 코스메카차이나 총경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총경리는 24년 간 중국 시장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코스메카차이나의 전략적 비전과 영업력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중국 대표 화장품 브랜드 '프로야' 출신
김형열 총경리는 중국 대표 화장품 브랜드 ‘프로야(PROYA)’에서 다양한 영업 직책을 거친 바 있다. 그는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매출 성장에 크게 기여한 핵심 인물로 평가받고 있으며, 이번 코스메카차이나의 수장으로서 향후 공격적인 영업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중국 현지 시장 맞춤형 전략 추진
김 총경리는 "급변하는 중국 뷰티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혁신, 스피드, 그리고 현지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그는 신제품 기획과 브랜드 협업을 확대하고, 유통 전략을 고도화하여 현지 시장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매출 1조 원 시대 가속화
코스메카코리아 관계자는 "김형열 총경리의 풍부한 경험과 시장 노하우가 코스메카차이나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중국 시장에서 고객사 확대 및 매출 성장을 촉진해 그룹의 매출 1조 원 달성을 앞당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