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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1분기 매출 1.2조원 돌파… 사상 최대 실적

"6분기 연속 1조 매출"… 프리미엄 전략 주효
고인치·EV 타이어 판매 급증…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
유럽 공장 신설 검토… 생산거점 다변화 박차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금호타이어가 2025년 1분기 매출 1조2,062억원, 영업이익 1,448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신차용(OE) 타이어 공급 확대와 고수익 제품 판매 호조가 주효했다. 회사는 올해 매출 5조원 목표 달성을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섰다.

 

6분기 연속 매출 1조 돌파… 영업이익률 12% ‘수익성 방어’
금호타이어는 2025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2,062억원, 영업이익 1,448억원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5.5% 증가한 수치로, 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이다. 2023년 4분기부터 6분기 연속 매출 1조원 이상을 이어가고 있으며, 고수익 프리미엄 제품 확대 전략에 힘입어 영업이익률도 12%를 기록했다.

 

고인치·EV 타이어 판매 급증… 프리미엄 전략 ‘본격화’
금호타이어는 올해 18인치 이상 고인치 타이어 판매 비중 46% 달성을 목표로 내걸었다. 1분기 실적에서는 42.6%를 달성해 목표에 근접했다. 글로벌 신차용 타이어(OE) 매출 중 전기차(EV)용 제품 비중도 17.9%를 확보하며, 향후 26%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회사는 ‘솔루스 어드밴스(SOLUS ADVANCE)’, ‘엑스타 스포츠 시리즈(ECSTA SPORT S/A/S)’ 등 초고성능 타이어 신제품을 앞세워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글로벌 생산능력 확장… 유럽 공장 신설도 검토
금호타이어는 한국, 중국, 미국, 베트남 등 8개 글로벌 공장의 설비 효율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연간 생산능력을 65백만개로 확대할 방침이다. 특히 유럽시장 공략을 위해 폴란드, 포르투갈, 세르비아 등을 후보지로 유럽 내 신규 공장 설립을 검토 중이다. 회사는 올해를 ‘프리미엄 브랜드 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브랜드·제품·기술·운영 전반에 걸쳐 고부가가치 혁신을 가속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