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타이어 교체를 위해 정비소를 찾던 시대는 끝났다. CJ대한통운이 금호타이어와 손잡고 전국 어디서나 휴일 포함 7일 내내 가능한 ‘방문장착 서비스’ 물류를 전담하며, 고객의 시간과 장소에 맞춘 맞춤형 모빌리티 서비스를 본격화했다.
금호타이어와 전략적 MOU…‘찾아가는 장착 서비스’ 전담
CJ대한통운은 금호타이어와 타이어 방문장착 서비스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CJ대한통운은 금호타이어의 ‘또로로로 방문장착 서비스’에 필요한 물류 전 과정을 전담하게 된다.
고객이 부르면 간다…‘차량 리프트·타이어 체결’ 현장 서비스 제공
방문장착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선택하면, 이동형 장착 차량이 직접 찾아가 리프트 설치, 타이어 탈거, 휠 밸런싱, 체결까지 정비소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CJ대한통운의 전국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해 보다 빠르고 정밀한 작업이 가능해졌다.
전국 확대…제주 포함, 공휴일도 OK
CJ대한통운은 금호타이어 전담 물류센터를 전국 단위로 구축해 제주도를 포함한 대부분 지역에서 연중무휴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로써 고객은 일요일이나 공휴일에도 편리하게 타이어를 교체할 수 있게 됐다.
전문 기사 양성과 품질 관리…‘고객 평점제’로 신뢰 강화
양사는 서비스 품질 확보를 위해 매뉴얼 교육, 설치 표준화, 실습 중심의 현장 교육을 지속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평점을 반영한 KPI 제도를 도입해 전문기사의 역량을 정량적으로 평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