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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포시, “찾아오고 싶은 도시” 넘어 '검색하고 싶은 도시'로

- 공식 블로그·SNS 강화해 관광객 맞춤형 콘텐츠 확대…검색 유입 기반 다진다

 

지이코노미 김정훈 기자 | 목포시가 디지털 공간에서도 도시의 매력을 극대화한다. ‘오는 도시’에서 ‘찾아보는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공식 블로그와 SNS 채널을 활용한 본격적인 온라인 홍보에 나섰다.

 

6월부터 12월까지 7개월간 추진되는 이번 블로그 운영 활성화 계획은 관광객의 검색 행동을 중심에 두고 기획됐다. 그동안 오프라인에서는 높은 주목도를 끌었던 목포시가, 온라인 상에서는 상대적으로 콘텐츠 존재감이 약하다는 지적에 따른 판단이다.

 

목포시는 정보 전달을 넘어, 여행객과 시민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중심 콘텐츠를 강화할 계획이다. 계절별로 변화하는 도시의 풍경, 숨겨진 관광 포인트, 지역 축제와 맛집 정보는 물론, 목포만의 감성을 담은 콘텐츠로 검색 유입을 유도한다.

 

특히 블로그 운영에 앞서 목포와 연관된 주요 검색 키워드와 트렌드를 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콘텐츠를 기획·제작함으로써 '보고 싶은 도시, 알고 싶은 목포'로의 전환을 꾀한다.

 

한편 6월에는 시정 역점사항에 대한 집중 홍보도 함께 이뤄진다. 언론사 보도자료 배포는 물론, SNS 서포터즈 연계 콘텐츠 제작, 청사 전광판 홍보, 포털사이트 브랜드 검색 광고까지 다양한 채널이 활용된다.

 

홍보기획팀과 뉴미디어팀은 콘텐츠 제작부터 채널 운영까지 협업을 강화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디지털 행정을 목표로 한다는 방침이다.

 

목포시 이재영 홍보과장은 “이제는 오프라인만큼 온라인에서 도시 이미지를 관리하고 설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공식 블로그와 SNS를 통해 도시 매력을 발견하고 공유할 수 있는 채널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