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정길종 기자 |(사)좋은이웃중앙회(회장 김소당)가 주최하고 월드뷰티마스터미용협회, 사랑의밥차 주관, GTR파크스크린골프 후원, (주)킹메이커, 천안케이씨푸드블랙이 협찬한 “삽시도 어르신 효잔치 공연, 짜장데이, 뷰티케어 나눔행사”가 25일 삽시도 마을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행사에는 지역 어르신과 마을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35도의 폭염 속에서도 5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행사 준비를 이어갔다.
(사)좋은이웃중앙회 임원진, GTR파크스크린골프 장관섭 대표, 월드뷰티마스터미용협회 반하연 회장, (주)킹메이커 현동석 대표, 사랑의 밥차 채성태 대표, 가수 장아영, 송아리, 이은정, 임가람, 한국무용 윤창남 문화자 황영숙 등 다양한 사람들이 한마음으로 참여했다.
행사는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1부 효잔치 공연에서는 출연진들과 봉사자들이 어르신들과 함께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2부에서는 짜장면과 탕수육을 제공하는 음식 봉사가 이어졌고, 3부에서는 뷰티케어 봉사가 진행되어 어르신들에게 작은 행복을 선사했다.
행사 도중 삽시도 일대가 전력 과부하로 정전이 발생했지만, 출연 가수들은 마이크 없이도 노래를 이어가며 어르신들에게 감동을 전했다.
이번 행사의 공동총괄을 맡은 김선우 좋은이웃 중앙자문위원장은 "2년 전 삽시도 어르신들에게 다시 찾아오겠다는 약속을 지켜서 너무 행복하다.
김소당 회장님을 비롯해 전국에서 함께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우리의 열정이 겨울까지 이어져 연탄나눔 봉사활동에도 많은 도움을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좋은이웃중앙회는 21주년을 맞이한 비영리 민간단체로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며, 연탄 배달 봉사, 청소년 미래인재양성, 벽화 그리기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 겨울에도 소외된 이웃들에게 연탄 2만 장을 전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