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이코노미 한정완 기자 |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오는 13일 광주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2025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들어 네 번째로 진행되는 진학 아카데미로, 대입을 앞둔 자녀를 둔 학부모와 학생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강연은 ‘자기주도적 탐구학습을 통한 학교에서의 학생부종합전형 준비’를 주제로 진행되며, 강사로는 동국대부속영석고등학교 김용진 교사가 나선다.
김 교사는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및 서울중등교육과정연구회에서 활동했으며, 서울대·고려대·건국대·가천대 등 서울 주요 대학에서 대학입학전형 전문위원을 역임한 입시 전문가다.
강연에서는 독서 활동이 수업에 어떤 방식으로 활용될 수 있는지, 대학 입시에 도움이 되는 독서법, 자기주도적 독서를 통한 탐구학습 방법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또 최근 대학들이 중시하는 탐구 역량을 수업 내 발표나 수행평가 등을 통해 어떻게 키울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실질적인 조언이 이어진다.
아카데미는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자녀를 둔 학부모는 물론, 진학에 관심 있는 학생과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11일까지 광주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현장 접수도 받을 예정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는 공교육 내에서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라며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이 함께 참여해 진학 준비의 방향을 잡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