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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LB제넥스, 헬스케어 브랜드 ‘소디온’ 출범…B2C 시장 공략 본격화

주력 3종 리뉴얼…기능성 강화와 브랜드 이미지 재정립
친환경 포장 적용…ESG 가치 반영한 건강식품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HLB제넥스가 새로운 헬스케어 브랜드 ‘소디온(SODyON)’을 선보이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B2C 진출에 본격 나섰다. 대표 제품 3종을 리뉴얼 출시하고 친환경 패키징을 도입하는 등 기능성과 ESG 가치를 동시에 강화했다.

 

HLB제넥스는 17일 헬스케어 브랜드 ‘소디온’을 공식 발표했다. ‘소디온’은 항산화 효소 ‘SOD(Superoxide Dismutase)’와 ‘켜다(ON)’를 결합한 이름으로, 체내 항산화 작용을 활성화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회사 측은 세계 최초로 미생물 유래 SOD를 원료화한 기술을 기반으로 ‘2025 한국소비자베스트브랜드대상’ 효소 부문 1위를 수상하며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소디온 에스오디’, ‘스포아 프로바이오틱스’, ‘갈락토 올리고 프리바이오틱스’ 3종이다.
리뉴얼 제품 가운데 소디온 에스오디는 성분은 그대로 유지하되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바꾸며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했다. 스포아 프로바이오틱스는 기존 포자균주 구성에 유산균을 추가해 장 환경 개선 효과를 한층 끌어올렸다. 또 갈락토 올리고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락토올리고당을 더해 유산균 증식에 보다 효과적인 제품으로 개선됐다.
모든 제품은 FSC 인증 친환경 종이 포장재와 콩기름 잉크를 적용해 ESG 경영을 반영했다.

 

HLB제넥스는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방송에서는 소디온 에스오디를 최대 61%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구매 고객에게는 ‘나토엔자임’ 샘플과 본품 증정 이벤트도 제공한다.

 

김의중 HLB제넥스 대표는 “이번 리뉴얼은 소비자 요구에 맞춰 기능성을 강화하고 브랜드 가치를 재정립하는 과정”이라며 “향후 연구개발과 혁신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