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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가 주목한 디자인 축제…K-디자인 어워드 2025”

서울에서 ‘창의와 영감의 언어’로 소통하다
전 세계 디자인 리더 모여 ‘가치 중심 디자인’의 미래 논의
전 세계 23개국 3,000여 점의 작품 출품

지이코노미 정길종 기자 |아시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자리매김한 K-디자인 어워드(K-Design Award)가 지난 10월 17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시상식을 열며 전 세계 디자인계의 시선을 모았다.


‘디자인의 본질’과 ‘가치의 증명’을 화두로 한 이번 행사는 단순한 시상식을 넘어, 창의성과 미학, 그리고 인간 중심의 디자인 철학을 공유하는 장으로 펼쳐졌다.

 

이날 시상식에는 ▲대만디자인연구원 올리버 린 부원장 ▲서울디자인재단 차강희 대표이사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김현선 회장 ▲KBS아트비전 김종욱 대표이사 ▲네이버 최소현 디자인·마케팅 총괄 부문장 등 국내외 디자인 산업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글로벌 브랜드의 디자인 디렉터와 스타트업 창업자, 기관 관계자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한데 모여 디자인의 사회적 영향력과 미래 비전을 함께 모색했다.

 

올해 K-디자인 어워드 2025는 전 세계 23개국에서 3,000여 점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엄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작이 선정됐다.


‘KUDOS FOR YOUR DESIGN(당신의 디자인에 찬사를)’을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어워드는, 수상 그 이상의 의미를 담은 글로벌 디자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브랜드 방향인 ‘Beyond Achievement, Proving Value(성취를 넘어, 가치를 증명하다)’를 주제로 한 프로그램은, 디자인이 단순한 미적 성취를 넘어 사회와 인간의 삶에 어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지를 조명했다.

 

무대는 프리미엄 아트쇼를 연상케 하는 세련된 연출로 꾸며졌으며, 글로벌 브랜드의 축하 영상과 미디어 세션, VIP 네트워킹이 더해져 국제 교류의 장으로 완성됐다.


현장에서는 수상자들이 그랑프리(Grand Prize), 골드(Gold), 위너(Winner)등 각 부문별 영예를 안으며, 디자인이 지닌 창의적 에너지와 가능성을 증명했다.

 

디자인소리 김도영 대표는 “올해 시상식은 규모와 수준, 그리고 구성 면에서 새로운 기준을 세운 자리였다”며 “전 세계 디자이너들이 서로의 성취를 존중하고, 디자인의 본질적 가치를 논의하는 가장 영예로운 무대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