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강권철 기자 |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대표이사 곽도연·김철환)가 기업∙기관 등 자사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헬스케어로봇 및 마사지체어 설치 만족도 조사’ 결과, 응답자 10명 중 8명 가까이가 마사지체어를 통한 임직원 업무 생산성 제고에 도움이 된다고 응답한 것으로 확인됐다.

바디프랜드는 올 9월, 최근 2년 이내 계약한 법인고객 담당자 65명을 대상으로 헬스케어로봇 또는 마사지체어 도입 후 만족도를 조사했다. 마사지체어 도입 이유 및 브랜드 선택 기준, 도입 효과, 운영상 애로사항 등 전반적인 만족도 수준을 확인하여 사후관리 및 파트너십 강화 방안을 점검했다.
조사에 따르면, 마사지체어 도입의 주요 목적은 ‘휴게시설 확충 등 임직원 복지를 위해서(52.3%)’, ‘임직원 건강과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서(33.5%)’였다. 실제 운영 결과 역시, 마사지체어가 임직원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며 복지 아이템으로써 기능하고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했다.
특히 법인고객 구매 담당자 과반수 이상(76.9%)이 마사지체어가 임직원들의 업무 생산성 제고에 효과가 있다고 응답했다. ‘마사지체어 시설 도입 후 임직원 업무 생산성이 제고되었는지’ 묻는 항목에서 ‘매우 그렇다(40%)’, ‘그렇다(36.9%)’라고 답한 것. 구체적으로 효과가 있다고 꼽은 업무 생산성 요소(중복응답)는 ‘업무 피로도 감소(74%)’였고, ‘건강증진 및 스트레스 완화’, ‘임직원 근무 만족도 증가’, ‘임직원 업무 능률 향상’이 뒤를 이었다.
아울러 ▲조직 내 긍정 분위기 형성 ▲복지 프로그램 이미지 제고 ▲기업복지 경쟁력 강화 ▲업무 능률 향상 ▲임직원 퇴사율 감소 등의 지표에서 바디프랜드 마사지체어 설치와 운영이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도 이어졌다.
바디프랜드를 설치한 법인 임직원들의 종합적인 만족도도 매우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 ‘귀사 임직원의 마사지체어 시설 만족도’에 대해서 법인고객 구매 담당자 대부분(70.8%)이 5점 만점에 5점으로 응답했으며, 평균 만족도 점수는 4.6점을 기록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법인고객들이 바디프랜드를 도입해 사용한 후 복지 효과 뿐 아니라 실질적인 생산성 향상 효과가 확인된 조사 결과"라고 평가했다. 더불어 "바디프랜드 선택의 가장 큰 이유는 독보적인 품질과 성능”이라며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법인, 기관에 종사하는 직원들의 업무 능률을 더욱 개선하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제품을 통해 건강한 기업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일조하겠다”라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