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김정훈 기자 | 광주광역시가 10일 시청 시민홀에서 ‘2025 광주 홍보성과 공유한마당 별별홍보지(G)’를 열어 올 한 해 15개 공공기관이 함께 이뤄온 홍보 성과를 시민과 나눈다.
광주시와 5개 자치구, 공사·재단 등으로 구성된 광주홍보협의체가 정책홍보 사례와 기관지 운영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다.
행사는 1부 홍보어워드, 2부 홍보명사 초청 강연, 3부 홍보 전시 관람 순으로 진행된다.
먼저 1부에서는 ‘2025 광주 방문의 해’ 홍보를 맡아온 광주관광공사가 올해 추진한 전략과 성과를 시민에게 소개하고, 기관 홍보에 힘을 보탠 공공기관 홍보담당자와 시민 홍보활동가 10명에게 시장 표창을 수여한다.
2부 강연은 감각적 광고로 주목받아온 이제석 광고연구소 대표가 맡는다. ‘와닿는 시정홍보, 감각적인 홍보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실무 중심의 내용을 풀어낸다.
이어 지역예술가 작품 전시와 영국 에든버러 페스티벌에 참여한 ‘크리에이티브아트’팀의 공연이 마련돼, 문화예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홍보 모델을 선보인다.
전시는 8일부터 11일까지 시청 1층 로비에서 열린다. ‘브랜딩과 마케팅 사이’를 주제로 광주문화재단,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광주여성가족재단 등 홍보협의체 기관이 한 해 동안 제작한 홍보 콘텐츠와 채널 운영 사례를 펼쳐놓는다.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특히 광주 기관지뿐 아니라 ▲서울 ‘서울사랑’ ▲부산 ‘부산이라 좋다’ ▲울산 ‘우리울산’ ▲세종 ‘세종’ 등 전국 주요 도시 기관지와 ‘Aound’, ‘매거진B’, ‘전라도닷컴’ 등 로컬잡지까지 함께 전시해 기관지의 흐름과 방향을 폭넓게 보여준다.
박광석 대변인은 “별별홍보지는 홍보협의체가 함께 만든 1년의 성과를 시민과 나누는 자리”라며, 시민 참여를 기반으로 한 홍보를 강화해 시정에 대한 공감대를 더욱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