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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풍선-SFG신화푸드그룹, 전략적 MOU 체결… "여행과 외식의 결합, 고객 접점 넓힌다"

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국내 대표 직판 여행사 노랑풍선이 국내 최대 외식 기업 중 하나인 SFG 신화푸드그룹과 손잡고 고객 가치 혁신과 마케팅 영토 확장에 나선다.

 

노랑풍선은 지난 18일 서울 중구 노랑풍선 본사에서 SFG 신화푸드그룹(이하 SFG)과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및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현대인의 일상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여행'과 '외식'이라는 두 소비 영역의 결합을 통해 양사의 고객 기반을 공유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SFG 고객 대상 노랑풍선 여행 특가 및 할인 혜택 제공 ▲노랑풍선 채널 내 SFG 이용 혜택 마련 ▲SFG 매장을 활용한 여행 설명회 및 미니 팝업스토어 등 오프라인 거점 운영 검토 ▲노랑풍선 창립 25주년 기념 공동 캠페인 진행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전국에 대규모 직영 매장을 운영 중인 SFG의 오프라인 인프라를 여행 마케팅에 접목하는 시도는 기존 온라인 위주의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에게 직접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단순 마케팅 협업을 넘어 양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실질적인 복지 혜택도 공유한다. 노랑풍선 임직원은 송도갈비, 천지연, 긴자 등 SFG가 운영하는 전 브랜드 매장 이용 시 할인 혜택을 받게 되며, SFG 임직원에게는 노랑풍선 여행 상품 할인 및 전문적인 기업 출장 서비스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노랑풍선 마케팅팀 관계자는 “외식과 여행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가장 밀접한 분야인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실질적이고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협업 모델을 구축할 것”이라며 “구체적인 운영 방식과 단계별 프로모션 계획을 실무 협의를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협약을 통해 노랑풍선은 다가오는 25주년을 맞아 대고객 접점을 오프라인까지 확대하며 시장 지배력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