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동두천 -5.0℃
  • 맑음강릉 -0.8℃
  • 맑음서울 -4.2℃
  • 맑음대전 -1.8℃
  • 맑음대구 -0.9℃
  • 맑음울산 -1.2℃
  • 맑음광주 -1.1℃
  • 맑음부산 0.1℃
  • 구름조금고창 -1.5℃
  • 흐림제주 2.4℃
  • 맑음강화 -5.6℃
  • 맑음보은 -3.5℃
  • 맑음금산 -2.4℃
  • 맑음강진군 -0.5℃
  • 맑음경주시 -1.2℃
  • 맑음거제 -0.4℃
기상청 제공

충남 서부내륙권 관광, 예능 타고 뜬다…‘식스센스: 시티투어 2’ 천안 공개

독립기념관·로컬 스폿 담아낸 체험형 관광 콘텐츠
권역 8개 시·군 관광 인지도 상승 효과 주목
충남문화관광재단, 예능 콘텐츠 활용한 권역 관광 활성화 기대

지이코노미 정길종 기자 |충남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기진)은 서부내륙권 관광진흥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된 tvN 예능 프로그램 ‘식스센스: 시티투어 2’ 천안 편이 지난 25일 방영됐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서부내륙권 8개 시·군(천안, 공주, 논산, 계룡, 금산, 부여, 청양, 예산) 가운데 천안시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지역의 숨은 관광 자원을 전국 시청자들에게 소개하고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식스센스: 시티투어 2’는 SNS에서 화제를 모은 핫플레이스와 트렌디한 이슈 공간을 여행하며, 그 속에 숨겨진 단 하나의 가짜를 찾아내는 예측 불허 육감 현혹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인기 예능 ‘식스센스’의 외전이다.

 

천안 편에서는 독립기념관 등 대표 관광지와 함께 지역의 로컬 스폿이 조명됐으며, 미션과 체험 중심의 구성으로 음식·문화·도시 경관 등 천안만의 고유한 매력이 자연스럽게 담겼다.

 

특히 프로그램 특유의 ‘진짜 vs 가짜’ 스토리텔링 구조는 탐험형 콘텐츠를 선호하는 MZ세대의 관심을 효과적으로 유도하며, 천안의 관광 이미지를 입체적으로 강화하는 동시에 서부내륙권 전역의 관광 인지도 확산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본방송 이후에는 OTT 플랫폼과 유튜브,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2차 확산 효과가 이어질 예정으로, 중장기적인 관광 홍보 효과도 클 것으로 전망된다.

 

이기진 충남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방송은 예능 콘텐츠의 대중성을 활용해 서부내륙권 관광지를 전국적으로 알릴 수 있었던 의미 있는 기회였다”며 “이를 계기로 지역 관광의 매력이 널리 확산되고, 실제 방문으로 이어지는 관광 선순환 구조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부내륙권 관광진흥사업은 충남 내륙 8개 시·군의 숨은 명소를 발굴하고 권역 단위 관광 상품 개발과 홍보를 통해 지역 균형 발전을 도모하는 광역 관광 프로젝트다. 충남문화관광재단은 앞으로도 방송·미디어 협업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 전략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