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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교육청 성취기준 재구조화, 장학자료 활용으로 해법을 찾다

2021학년도 초등학교 장학자료 활용 연수

 

지이코노미 박준영 기자 | 대전광역시교육청은 4월 21일 초등학교 교원의 교육과정 문해력 향상과 성취기준 재구조화 역량 강화를 위해「2021학년도 초등학교 장학자료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


「2021학년도 초등학교 장학자료 활용 연수」는 기 개발·보급된 ‘성취기준 재구조화로 교육과정을 다시보다’ 장학자료를 활용하여 동·서부 초등교원 사전신청자 130명을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화상 강의로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에서는 지역, 학교, 학생들의 특성을 반영한 교육과정을 디자인하고, 성취기준을 재구조화할 수 있는 장학자료를 소개하고 실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였다. 이를 통하여 교사는 학생의 특성에 맞도록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코로나19로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이 병행되는 경우에도 효과적으로 수업을 이끌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코로나19로 바쁜 학교생활 중 연수에 적극 참여하신 선생님들의 열의에 감사드리며, 교육과정 전문가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으로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