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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주시 회천2동 행정복지센터, ‘존중과 배려가 함께하는 시민 중심의 맞춤형 소통 공간’으로 새단장

 

지이코노미 이대희 기자 | 양주시 회천2동은 회천지구 본격 개발로 꾸준히 증가하는 행정수요를 충족시키고 시민 중심의 맞춤형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8일 민원실 공간 재배치 공사를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회천2동은 우선 민원 업무 응대의 효율성 강화를 위해 기존“ㄱ”자형 민원 접수창구를 일자형으로 전면 재배치하고 행정업무 구분이 힘든 획일화된 창구 안내표지판과 단순히 번호표만 발급하는 순번 발권기를 모두 철거하고 스마트 키오스크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순번 대기 시스템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시민 편의 중심의 맞춤형 민원창구로 새단장했다.


또한 고객과의 직접 소통을 강화하고자 민원인 전용 상담창구를 신설했으며, 민원실로비 바닥에 업무 유형 표시 및 민원 안내 유도선을 설치해 행정복지센터 방문고객 누구나 쉽게 업무 창구를 찾아 민원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조치했다.


장애인‧노약자‧임산부를 위한 전용 배려창구를 설치해 사회적 약자의 이용 편의를 배려했으며 민원실 로비에 기부 포토존을 조성하여 기부문화 확산을 유도하는 등 사회적가치 실현에 앞장서는 한편 고객 전용 쉼터 공간을 새롭게 조성해 민원인들이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 속에서 각종 행정업무를 해결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홍미영 회천2동장은“이번에 진행된 공간 재배치 공사는 사회적 취약계층에 좀 더 가깝게 다가가고 주민들이 보다 더 편안하게 민원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주민 편익 중심의 행정복지센터로 거듭나기 위한 것”이라면서 “지역주민들이 행정서비스를 가장 가깝게 접할 수 있는 곳이 이곳 주민센터인 만큼 현재에 머무르지 않고, 앞으로도 최고의 행정서비스와 새로운 소통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회천2동에서는 민원행정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올해 2월 비대면 소통강화를 위한 양방향 무선마이크 설치사업을 시작으로 민원서식 QR코드 제작, 신규전입자 대상 지역 소식지 배포, 주민등록증 신규발급자를 위한 축하카드 제작사업 등 다양한 고객 감동사업을 이어가고 있다.